맥주효모추천 품질핵심비교 '생생정보통'
우유, 꿀과 함께 제 3세대를 이끌 완벽한 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다량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맥주효모’.
이에 따라 맥주효모는 면역력 증강, 암 예방, 항산화,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 피부 관리,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주며 특히 모발과 두피 건강에 상당히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맥주효모환 등 관련 제품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맥주효모추천 제품마다 품질 차이가 크기 때문에 구매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임상 자료를 바탕으로 맥주효모의 효능을 알아보고 맥주효모추천 제품별 품질을 비교해보도록 하자.
맥주효모의 효능 하나, 모발 건강
한국산업융합학회지에 실린 <효모성분추출물의 탈모치료 효과와 줄기세포활성화제 역할>에 따르면 탈모환자 10명에게 맥주효모 추출물을 복용시킨 결과 6개월 뒤 모낭줄기세포 유래성장인자의 함량이 10배나 증가해, 탈모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출처. <Effects of Dried Brewer’s Yeast on Skin and QOL: A Single-Blind Placebo-Controlled Clinical Study of 8-Week Treatment>)
맥주효모의 효능 둘, 피부 관리
일본 모리노미야 의과대학 히비노 박사팀의 논문 자료를 참고하면, 32명의 여성 피시험자들에게 맥주효모를 꾸준히 섭취시켰더니 섭취하기 전과 비교, 피분 수분 함량이 15.4%, 탄력성이 13.3%나 증가했으며 모공의 크기는 32.7%나 감소하였다.
맥주효모의 효능 셋, 면역력 증진
맥주효모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면역 강화에 상당히 효과적인데, 예스티문 연구진의 실험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베타글루칸을 섭취시킨 결과 베타글루칸 섭취군은 대조군에 비해 감기 발병률이 31.6%나 낮았다.
앞서 이야기했듯 이러한 효능이 알려지며 맥주효모환 등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저마다 품질이 다르고 그 중에서는 먹으나 마나 한 저품질도 많기 때문에 이를 세세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맥주효모추천 제품을 구입하기 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짚어보자.
★ point 001 건조방식
제일 먼저 확인할 것은 제조 과정에서 사용된 건조방식이다.
대다수의 제품들은 원재료에 높은 열을 가하는 ‘열풍건조방식’을 활용하는데 이 과정에선 열에 의한 영양성분의 손실이 발생하기 쉽다.
한국조리과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수용성비타민과 지용성비타민의 가열에 대한 안정성>에 따르면 비타민 용액을 가열 처리한 결과 100℃의 온도에서 비타민A는 27%나 파괴되었으며 비타민C도 70%이상 파괴되었다.
열풍건조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동결건조방식’이다. 이는 원재료를 영하 40도 이하의 저온에서 동결시켜 건조하기 때문에 열로 인한 유익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웨이브 추출 조건에 따른 동결 및 열풍 건조 오미자 추출물의 항산화 활성>에 따르면 동결건조한 오미자는 열풍건조한 오미자에 비해 총 폴리페놀 함량이 43%, 항산화 활성은 56%나 높았다.
또한 <흰민들레의 부위별 건조 방법에 따른 영양성분 및 항산화 효과 비교>에 따르면 동결건조 흰민들레는 열풍건조 흰민들레와 비교, 비타민C 함량이 33%, 비타민E 함량은 61%나 높게 나타났다.
따라서 맥주효모의 영양분을 고려한다면 열풍건조 제품이 아닌 동결건조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 point 002 분말 크기
다음으로 확인할 것은 분말 입자의 크기다.
보통 맥주효모환은 맥주효모분말을 둥글게 뭉쳐 만드는데 이때 사용된 분말이 마이크로미터급 미세분말일 경우 체내흡수율이 높아진다.
<포도주박 식이섬유의 물리화학적 및 항산화 특성에 대한 미세분말의 효과>에 따르면 포도주박 식이섬유를 미세분말화 시킨 결과 보수력, 수분유지력이 높아졌으며 팽윤성, 흡유력, 아질산염 이온 흡수력은 1.5배이상 증대됐다.
또한 영양분을 더욱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나노 입자로 만든 인삼추출분말의 평가>에 따르면 백삼 미세분말은 일반분말보다 영양분 함량이 1.3배, 항산화력은 1.6배나 더 높게 나타났다.
다시 말해 제조 과정에서 사용된 분말이 일반분말이 아닌 미세분말인지도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 point 003 부원료
환의 모양을 잡아주고 분말 사이의 결합력을 높이기 위해 점성이 강한 찹쌀, 전분 등의 부원료를 넣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러나 근래 일부 업체에선 기술의 개발로 전분, 찹쌀 등을 쓰지 않고 환을 만들기도 하며, 해당 재료를 넣을 공간에 모발 관리에 도움되는 블랙푸드(어성초, 검은콩, 흑미 등)를 채워 넣어 영양분 함량을 높인다.
일례로, 대한피부미용학회지에 게재된 <어성초를 포함한 천연복합추출물의 발모 효과>에 따르면 실험동물에 어성초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모발 성장에 영향을 주는 물질이 활성화되었으며 혈액순환도 크게 개선됐다.
즉, 단순히 제형을 잡아주는 부형제가 아닌, 모발 및 두피 건강에 도움되는 부원료를 사용했는지도 확인해봐야 하는 셈이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시중 제품들은 건조방법, 분말, 부원료에 따라 품질 차이가 큰데, 많이 팔리는 브랜드를 비교해본 결과 ‘더작’ 등 일부만이 해당 기준을 충족했다.
다수의 임상 실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맥주효모’. 맥주효모추천 제품을 통해 효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선 다소 번거롭더라도 앞서 확인한 사항들을 하나하나 비교해봐야 한다는 점, 잊지 말기 바란다.